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키위서베이(이하 “서비스”)의 이용약관에 동의 후 회원가입 완료한 이용자(이하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 및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상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 하단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 개정 시 "회사"는 현행약관과 개정약관을 구분해 표기하여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공지사항에 적용일 최소 7일 이전부터 고지합니다. “회원”이 거부 의사를 1:1 문의를 통해 표명하지 않은
경우 게시한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서비스" 이용계약은 다음의 방법으로 체결됩니다.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후 “신청자”)가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입력한 후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신청자” 본인 계정이 아닌 타인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에 성공하였으나, 식별 항목(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CI)이 동일한 경우
-“서비스”에서 요구하는 항목들을 기재하지 않거나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 아동인 경우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다음의 경우에는 "계정" 생성이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타인 명의나 이메일 주소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는 행위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1개 이상의 "계정"을 생성하는 행위
-"계정" 생성 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휴대폰 본인인증을 미완료 하는 경우
-필수 동의 이용약관에 미동의 하는 경우
-과거에 "서비스"의 운영 원칙 또는 법률 위반 등의 정당한 사유로 해당 "계정"이 이용 정지된 경우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상의 이유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성립은 신청 절차 상 이용자가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4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원정보 수정 화면을 통해 수시로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운영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는 휴대폰 본인 인증 절차를 통해 최신의 정보로 갱신이 가능하며 이메일 주소는 가입 시 설정 이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내 정보 > 회원정보 변경 > 회원정보 수정] 화면을 통해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변경 사실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내 정보의 회원탈퇴 화면을 통해 이용계약 해지 신청(회원탈퇴)을 할 수 있으며 관계법규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운영 원칙에 따라 30일 동안 재가입을
제한합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5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에 링크된 공식 사이트와 “서비스 소개 사이트” 이외의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인 안전 조치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정보의 “정보성 수신”을 미동의한 “회원”에 대해서 영리목적의 정보성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의 "계정"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은 “계정”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7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정보 등록 및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
-동시에 두 개 이상의 계정 사용
-"회사"에 게시된 정보 임의 수정 및 게시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를 컴퓨터 프로그램 송신 또는 웹서비스에 게시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및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으로 활동하는 행위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타인의 정보 도용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가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설문에 응답할 수 있는 자격
-설문 응답에 따른 가상 화폐 "포인트" 제공(1포인트는 현금 1원으로 환산)
-“포인트”를 모바일 쿠폰으로 교환
-“서비스” 외에 추가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프로모션 참여 기회
이외 제공하는 모든 부가 서비스
제9조 "서비스"의 이용 및 변경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시엔 동일 가치의 상품으로 대체하고, 기술적 사양의 변경은 사전에 통지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된 경우 해당 내용을 “서비스”의 공지사항에 게시해
안내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이메일,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정보는 "고객사"에게 다음과 같은 기준에 의해 제공됩니다.
-"회원"이 참여한 설문의 응답은 통계 조사 자료로만 활용되며, 이 과정에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실명 등의 정보는 비제공
-"회원"에 대하여 "고객사"가 인터뷰 또는 개별 연락을 원할 경우, "회원"과 "회사"의 동의 하에 모든 과정을 진행
제11조 "회원"의 "포인트" 모바일 쿠폰 교환
"회사"의 “포인트”를 모바일 쿠폰으로 교환 신청한 경우 해당 모바일 쿠폰을 회원정보의 휴대폰 번호로 전송함으로써 포인트 교환 신청을 지급한 것으로 합니다.
“포인트"를 교환할 경우, 과거에 적립된 "포인트"가 먼저 사용됩니다.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원”에게 프로모션으로 지급된 포인트는 지급일로부터 90일간만 유효하고, “서비스”를 이용(프로필 응답을 포함한 설문 참여, 추천인 코드 입력 후 회원가입 시 지급되는 포인트)하며 지급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3년입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과거에 적립된 “포인트”부터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제12조 책임제한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 규정이 없는 한 책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이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14조 사업자 정보
회사명 :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
대표자 : 박준빈, 조우철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서지원
주소 : 서울 서초구 사임당로 18, 8층
대표 이메일 : kiwisurvey@kric.com
[부칙]
제1조 개정
2021년 12월 6일 제14조 사업자 정보 변경하였습니다.
2022년 2월 3일 제5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의무의 ‘마케팅 수신 -> 정보성 수신’, ‘마케팅 문자메시지 -> 정보성 문자메시지’로 명칭 변경하였습니다.
2023년 5월 15일 제8조 "서비스"의 내용에 “서비스” 외에 추가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프로모션 참여 기회 반영하였습니다.
2024년 3월 7일 2023년 9월 15일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 6 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특례 조항 삭제에 따른 제4조 회원정보의 변경의 휴면 계정으로 별도 분리 보관 조항을 삭제하였습니다.
제2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12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약관은 2022년 2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약관은 2023년 5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약관은 2024년 3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제3조 적용
본 약관은 본 약관이 제정되기 이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키위서베이 (이하 “서비스”)는 이용약관에 동의 후 회원가입한 이용자(이하 “회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에 따른 의무 및 책임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1:1 문의, 설문 응답, 포인트 교환 신청 등을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 수집을 거부할 수 있으나, 거부 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를 선택 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필수 수집 항목 :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CI, 성별, 내/외국인, 이용 중인 이동통신사
-선택 수집 항목 : “회원”별 고유 추천인 코드, 직업, 거주 지역, 최종학력, 보유 자동차 정보, 기호 식품 정보, 통신 상품 정보, 결혼 여부, 가족 구성 형태, 자녀 정보, 가구 소득구간, 주거형태, 금융 서비스 이용 행태, 이용 제품 및 라이프스타일 정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쿠키”(cookie), 접속 이력, 로그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회원”이 등록한 1:1 문의 답변을 위한 전화 통화를 통해 개인정보가 추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참여한 설문, 포인트 교환 신청 정보, 프로모션 참여 사항, 이용 디바이스 & 브라우저 정보
“서비스” 이용을 통한 설문, 이벤트 참여, 5만원 초과 상품 제공 과정에서 “회원”의 고유식별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추가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우편번호, 주소, 상세 주소, 배송 시 요청사항, 주민등록번호,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개인정보 수집 시점에 수집하려는 ‘개인정보 항목’, ‘이용목적’, ‘보관기간’에 대해 안내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통지해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 본인 확인, 부정 가입 방지, 중복 가입 방지 등의 “회원” 관리에 활용
-“서비스” 설문 대상자 선정, 응답 성실도, 검증 등의 설문 조사 관리에 활용
-1:1 문의 답변, 사전 안내 내용에서 변동된 사항, 상품 배송 등의 “회원” “서비스” 제공에 활용
-포인트 교환 및 소멸 등의 정산에 활용
-프로모션 및 광고성 정보 제공에 활용
-비식별화 후 “회원” “서비스” 이용 행동 패턴 분석에 활용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기록, 통계 분석 등을 통한 맞춤 “서비스” 제공 및 개선에 활용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등을 위한 “서비스” 이용환경 개선 및 구축에 활용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회원가입일부터 회원탈퇴 시까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회원탈퇴 신청이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와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해당 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원”의 별도의 동의를 받아 다음과 같이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일정기간 재가입 방지를 위한 보존 정보
-보존 항목 : 이메일 주소,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보존 기간 : 탈퇴일로부터 30일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보존 정보
-보존 항목 : 이름, 생년월일, 포인트 교환 신청 내역
-보존 기간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보존 정보
-보존 항목 : 1:1 문의를 통한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기간 : 3년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절차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가입 및 설문 응답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회원가입 완료, 설문 응답 완료 후 개별 데이터로 분리 보관하며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서면으로 된 서류의 경우 정보보호 사유에 의한 일정 기간 별도의 서류함에 분리 보관하며 기간 종료 후 지체 없이 파쇄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및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범위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이 개별적으로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한 경우
-법령에 의거하거나, 수사기관에서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요청이 있는 경우
제7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 위탁 업무 내용 | 항목 | 보유 기간 |
---|---|---|---|
(주)티아이커머스 | 모바일 쿠폰 발송 | 휴대폰 번호 | 발송된 날이 포함된 달로부터 최대 6개월 |
㈜다우기술 (비즈쿠팝, 비즈뿌리오) |
- 포인트몰 모바일 쿠폰 즉시 구매 및 발송 - 본인인증 인증번호 & 개별 안내 SMS, 카카오톡 알림톡 |
휴대폰 번호 | 발송된 날이 포함된 모바일 쿠폰 유효기간까지 |
㈜엠티에스컴퍼니 |
- 본인인증 인증번호 & 개별 안내 SMS, -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발송 이름, 휴대폰 번호 SMS,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
이름, 휴대폰 번호 | SMS,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발송 시까지 |
KG모빌리언스 | 실명인증 및 본인확인 | 이름, 휴대폰 번호, 이동통신사,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 제휴 서비스 종료 시까지 |
보유한 휴대전화의 이동통신사(SKT, KT, U+, SKMVNO,KTMVNO, LGMVNO | 실명인증 및 본인확인 | 이름, 휴대폰 번호, 이동통신사,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 제휴 서비스 종료 시까지 |
㈜넥스티아 | 수신거부 서비스 대행 | 휴대폰 번호, 수신거부 등록 시간 | 제휴 서비스 종료 시까지 |
세종텔레콤 | 수신거부 서비스 제공 | 휴대폰 번호, 수신거부 등록 시간 | 대행 업체 서비스 계약 종료 시까지 |
로젠택배 | 이벤트 실물 상품 및 "서비스" 관련 물품 발송 | 이름,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휴대폰 번호 | 경품 발송 시까지 보유하며 이후 폐기 |
제8조 “회원” 및 미성년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원”은 상시로 등록된 회원정보를 열람, 변경,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1:1 문의를 이용하거나 사업자 이메일로 요청할 수 있으며 별도의 본인 확인 절차를 통해 적용됩니다.
“회원”이 회원정보에 대한 오류를 정정 요청한 경우에는 요청 사항이 반영되기 전까지 개인정보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 및 위탁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정정 이전에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정정사항을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회사”는 “회원”에 의해 삭제 요청받은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및 다른 법령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회원”은 회원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하고,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타인 명의나 개인정보를 이용한 허위 정보 입력 시 “회사”는 “회원”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만14세 미만 아동은 “서비스”의 “회원”이 될 수 없고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 제공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cookie)”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쿠키"로 수집하는 정보는 비식별화 처리한 "회원"의 ID 정보 및 기기 식별자이며 수집한 정보는 다음의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임의로 생성한 계정 및 타인의 계정으로 중복 참여 차단
-시스템 오류 발생 시 참고 정보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 파악
-이용 행태, 자취 추적,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모션 참여 정도 및 체류 시간,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회사"가 제공하는 설문 정상 완료 여부 인증, 게시판 서비스 이용 등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사용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자동수집 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 및 접속하는 "회원", "비회원"의 개인을 특정할 수 없게 비식별 처리된 행태 정보를 수집합니다.
개인을 특정할 수 없게 수집된 비식별화된 행태 정보는 구글 애즈, 페이스북 비즈니스, 카카오 비즈니스를 통하여 온라인 광고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자동수집 장치 | 포괄적 수집 항목 | 세부 수집 항목 |
---|---|---|
구글 애널리틱스 | 개인을 특정할 수 없게 비식별화된 쿠키(cookie), 광고 식별자, IP 정보 | 개인을 특정할 수 없게 비식별화된 방문 기록, 접속 IP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광고 식별자, 쿠키(cookie) |
네이버 애널리틱스 | ||
페이스북 픽셀 | ||
카카오 비즈니스 |
“회원”은 부가기능 설치 또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거부를 통해 "회사"가 사용하는 개인정보자동수집 장치의 "쿠키" 이용을 거부할 수 있으며 구글 애널리틱스로 수집한 비식별화된 “쿠키”, “회원”의 ID, 기기 식별자 또는 광고 식별자는 수집일로부터 14개월간 구글 애널리틱스에 보관됩니다.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예(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구글 애널리틱스 차단 브라우저 부가기능의 설치
https://tools.google.com/dlpage/gaoptout
-페이스북 플랫폼 내 광고 설정 변경 또는 옵트아웃 프로그램 활용 https://optout.aboutads.info/?c=2&lang=EN
-카카오 쿠키 이용 거부 설정
Internet Explorer :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Chrome :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Edge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회원”, ‘비회원”이 직접 “쿠키” 설치를 거부할 수 있으며 설정 거부를 통해 “회사”가 이용하는 개인정보자동수집 장치의 “쿠키” 이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 강구 및 관리를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된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정보 변경 및 저장, 전송 시에 암호화하여 보호합니다.
“회사”는 백신 프로그램을 최신의 상태로 유지하는 등 해킹에 의한 “회원”의 개인정보 유출, 훼손에 대한 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회원정보엔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로 한정된 내부 임직원 외에
접근 통제를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방침의 준수를 상시 교육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웹서비스가 가지는 기본적인 위험성으로 발생하는 일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공용 디바이스 이용 시 반드시
로그아웃을 하고 비밀번호를 타 웹서비스와 차별화된 것으로 적용하는 등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기 바랍니다.
제11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관련 문의 사항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확인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들의 확인 요청사항에 대해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 서지원 상무이사
소속 : 키위서베이 사업본부
이메일 : jwseo@kric.com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
성명 : 박준성 책임
소속 : 솔루션 개발 사업본부
이메일 : jspark@kric.com
개인정보침해관련 기관의 상담이나 신고가 필요한 경우 다음의 기관에 문의 바랍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ecrm.cyber.go.kr / 국번없이 182)
제12조 기타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변경 및 개정 시 “서비스” 공지사항에 현행방침과 개정방침을 구분해 표기하여 적용일 최소 7일 이전부터 고지합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 2024년 3월 7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4년 3월 15일
[부칙]
제1조 개정
2022년 2월 3일 제11조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를 변경하였습니다.
2022년 2월 18일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을 변경하였습니다.
2022년 4월 11일 제11조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를 변경하였습니다.
2023년 5월 15일 제7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처를 추가하였고 제11조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를 변경하였습니다.
2024년 3월 7일 2023년 9월 15일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 6 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특례 조항 삭제에 따른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의 휴면 계정으로 별도 분리 보관 조항 삭제, 제11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소속,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를 변경하였습니다.
제2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2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약관은 2022년 2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약관은 2022년 4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약관은 2023년 5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약관은 2024년 3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제3조 적용
본 약관은 본 약관이 제정되기 이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